홍보자료실

공모전

2020년도 광주인자위 우수사례 공모전_김병희(일학습병행)
운영자   2020-06-24

 

 

 


[관련 경력]

 

- 기계과 3학년 2반

-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2018년 9월 학습기업 ㈜미래이엔지 OJT 교육 시작

- 학습기업 ㈜미래이엔지 2019년 4월 기업 사정으로 인한 도제 회차 포기

- 2019년 5월 아이앤테크(주) 과정연계 OJT 교육 시작

- 2019년 도제 제2회 일학습병행 외부평가 합격 / 수료

- 금파공업고등학교 졸업 (2020.02.11.)

- P-TECH (폴리텍대학) 2020년 3월 OJT 교육 시작

 

[취득 자격증]

1. 컴퓨터응용밀링기능사   2019.07.12.

2. 컴퓨터응용선반기능사   2019.09.20.

3. (도제) CNC밀링가공_L3_ver2.0   2019.12.19.

4. 자동차운전면허증 1종   2020.02.28. 

 

[수기]

도제교육을 시작하게 된 목표는 오직 남들보다 빠른 실무경험과 경제적 자립이였습니다. 취업을 목표로 특성화 고등학교에 입학했지만, 학교에서 배우는 교육과 정보만으로는 졸업 후 바로 취업하기엔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그러던 중 기업현장실습을 2학년 때부터 나갈 수 있는 도제교육을 알게되어, 2학년 2학기 때부터 OJT 교육을 나갈 수 있었습니다. 학교 실습시간에 봐왔던 도면은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어려운 도면들을 보면서 작업해나가는 선배 직원들의 모습이 바로 제가 꿈꾸던 모습이였습니다.

 

더 많은 OJT 교육을 나갈 수 있는 3학년 때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안타깝게도 기업의 내부적인 사정으로 인해 다른 기업으로 옮겨야 한다는 것이였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개학하자마자 OJT 교육을 나가는데, 저는 학교에 나와서 실습하는게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도제 선생님들이 저의 목표를 알아주시고, 적극적으로 새로운 기업을 연결해주셔서 도제 OJT 교육을 다시 시작하여 수료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위기는 기회다.’라는 말처럼 졸업 후 취업만이 목표였던 저에게 지금은 P-TECH를 통해서 폴리텍 대학을 다니고 있으며, 병역특례(산업기능요원)까지 생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제교육은 불확실했던 저의 진로와 꿈을 현실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크고 작은 위기들이 찾아오겠지만, 지금 이 자리에서 묵묵히 제 할 일을 하여 기계가공기능장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