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주메뉴보기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사말

능력이 기회를 만드는 세상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우리지역 인력양성 컨트롤 타워,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분일까요?

사회복귀를 간절히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일 수도 있겠고요, 어쩌면 장기 구직자일 수도, 아니면 젊은 청년층으로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거나 또는 새로운 능력개발을 위해 내게 맞는 훈련과정을 찾고 계신 분일 수도 있겠죠? 모두 환영합니다.

회사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훈련을 계획하고 계시는 사장님, 또는 능력 있는 신입사원을 선발하라는 CEO의 지시로 이곳저곳을 찾아다니다 우연히 방문하신 기업체 인사담당 임직원님........ 잘 찾아 오셨습니다.

오랜 기간 준비하여 다양한 훈련과정을 개설하였으나 훈련생 모집이 힘드신 훈련기관의 선생님이시다고요? 반갑습니다.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이런 분 모두를 위해 존재합니다.

우리 위원회는 지역기업 및 산업의 인력수요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하여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고용률을 제고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지역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 인력의 양성과 채용유지, 그리고 능력개발이라는 이점을 제공하고, 지역 훈련기관에게는 기업들의 눈높이에 맞는 실전적용이 가능한 교육훈련과정을 편성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업체의 인력채용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수준 높고 시의적절한 훈련이 가능하도록 기업체 인력채용 수요조사를 정례적으로, 그리고 수시로 실시하고 있으며, 광주지역의 중장기 인력양성 계획을 수립하여 인력양성관련 다양한 이해당사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정부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한국형 일학습병행과 도제교육 참여기관의 발굴·확산에 노력하는 한편, 능력중심 채용의 근간이 되는 NCS컨설팅과 보급 확산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위원회는 고용서비스 확대와 새로운 고용시스템 설계를 위한 대안제시 기능 등 인력양성과 고용창출의 진정한 거버넌스의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활동영역을 더욱 넓혀 나갈 작정입니다.

여러분!
앞으로 우리 위원회는 이 홈페이지를 단기적으로는 인력양성 기관 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이용하는 한편, 장기적으로는 지역 내에서 펼쳐지고 있는 모든 형태의 다양한 인력양성 포털사이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우리 위원회는 여러분의 작은 속삭임도 절대 놓치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주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위원장

상단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길 PC버전보기